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요리§/▶맹이의 레시피

< 겨울 간식 / 달큰 / 고소 / 초간단 / 배추 요리 > "배추전 만드는 법"!

by 돌맹이96 2021. 1. 17.
반응형

 

< 겨울 간식 / 달큰 / 고소 / 초간단 / 배추 요리 > "배추전 만드는 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맹이 스토리예요!!!ㅎㅎㅎ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주는 다른 날보다 순식간에 지나간 거 같아요 ㅎㅎㅎ

 

여러분은 혹시 출출할 때 생각나는 영화가 있으세요??

저는 영화 김태리의 [ 리틀 포레스트 ]가 생각이 많이 나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 김이 폴폴 나는 따뜻한 겨울 간식들이

생각이 난답니다 ㅎㅎㅎ

 

이 영화에 영감을 받아서 오늘은 배추전!!! 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재미있게 봐주세요!!!^o^

 

 

 

 

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

 

 

 

 

 

 

 

리틀 포레스트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

movie.naver.com

↑ 이 영화예요!!

 

 

 

 

어릴 적 항상 김장을 하고 난 뒤에 어머니께서 간식으로 

남은 배추를 가지고 전을 부쳐 주셨어요 ㅎㅎㅎ

그때 먹은 맛은 고소하면서 달큰한 정말 중독성이 강한 맛이랄까요??

거기에 새콤하고 짭조름한 간장 소스까지 곁들여 주면 환상 @.@

자꾸 먹게 되는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간식이 되지 않았을까 해요 ㅎㅎㅎ

 

 

 

 

준비물

알배추 8장 정도

달걀 1개, 물 250ml, 밀가루 150g,

소금 2꼬집, 식용유 

 

양념장 - 양조간장 or 진간장 3숟가락, 식초 1/2숟가락,

맛술 1숟가락(생략 가능)

 

 

 

 

기본 세팅

 

 

짜잔!!!

기본 세팅 완료!!!

오른쪽에 있는 자투리는 밥 먹을 때 쌈장에 찍어
먹으려고 남겨 놓았어요 ㅎㅎㅎ

배추는 구워 먹던 생으로 먹던 쪄서 먹던 다 맛있는 거 같아요!!!

 

 

 

배추 다지기

 

세팅이 끝났으면 처음으로 배추를 다져줄 거예요!!!

아주 살짝만 통통통 배추에 힘 있는 부분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면 될꺼같아요!!ㅎㅎㅎㅎ

너무 큰 배추는 가운데 두꺼운 부분에 칼집을 내주시면

굽는데 훨씬 수월할 거예요!!

 

 

 

반죽만들기

 

 

밀가루와 소금, 달걀을 넣고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반죽의 묽기를 맞추면 돼요!!

너무 뻑뻑하지 않고 약간 요구르트 느낌 정도면 딱 좋아요!!^^

여기서 Tip!!!

★배추전 반죽을 차갑게 할수록 바삭하게 부칠 수 있어요!!

그래서 부침가루나 물을 차갑게 사용하면 좋아요!!

 

 

 

배추에 반죽 바르기

 

반죽 물에 배추가 충분히 골고루 묻을 수 있게 젹셔줘요!!

 

 

굽기

 

 

 

이게 잘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붓고 기름이 잘 달궈지면 

올려서 구우시면 돼요!!! 참 쉽죠??ㅎㅎㅎ

여기서 Tip!!!

★여러 번 뒤집으면 최대한 맛있는 비주얼이 나와요!!♥    

배추의 뒷면이 위로 오게 올려준 뒤 먼저 칼집 내어준

부분을 눌러서 익혀주세요

★포도씨유를 넣어 부치면 잘 타지 않아요!!!              

 

 

 

짠!~♥

 

 

 

초간장도 후딱 다 넣고 섞어주면 끝!!!ㅎㅎㅎ

처음에 남겨놓은 배추를 짬장에 찍어서 한입 하고

배추전을 결대로 쭉~ 찢여서 돌돌 말아서 초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크... 이 맛이야...♥o♥ 

오늘도 이렇게 맛있는 한 끼를 먹었어요^^

나중에 맥주 안주로도 일품일 거 같네요 ㅎㅎㅎ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