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요리§/▶맹이의 레시피

< 베트남 / 대표적인 / 음식 / 간단한 / 레시피 / 다이어트 음식 > "월남쌈"

by 돌맹이96 2021. 1. 24.
반응형

< 베트남 / 대표적인 / 음식 / 간단한 / 레시피 / 다이어트 음식 > 

"월남쌈"

 

 

 

 

여러분 안녕하세요!!! 맹이 스토리예요!!!!ㅎㅎㅎㅎㅎㅎ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

비도 추젹추젹 내리고 밥하기도 싫고 딱 그런 날이네요 @.@

요즘 일을 하다 보니 너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건강을 못 챙긴 거 같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건강도 챙기고 집에서 오순도순 요리해먹을 게 없나?? 하다가

간단히 뚝딱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월남쌈"

이 생각났어요!!! 요즘 다른 나라 음식에 빠져있어서 ㅎㅎㅎ^3^

재미있게 봐주세요!!!

 

 

 

 

 

재료

 

 

 

월람쌈 준비물 월람쌈 소스 셀러드 준비물

오리고기, 양파, 오이, 양배추,
피망, 파인애플, 팽이버섯,
월남쌈 페이퍼

땅콩잼 2숟가락,
간장 1숟가락,
물엿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하몽, 양배추, 바질페스토, 올리브유, 트러플 발사믹
부라타 치즈

 

 

 

 

 

 

손질~~

 

 

 

우선 야채들을 깨끗이 씻어주기!!

다음으로 야채들을 쌈싸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면 돼요!! ^o^

( 팁!!! 양파는 재료 손질하는 동안 먼저 썰어서 물에 담가둬요!! )

 

 

 

 

데치기

 

 

 

팽이버섯이랑 오리고기를 한번 볶아줘요!!

그러면 더욱 맛있답니당~~^3^ 

 

 

 

 

플레이팅

 

 

 

자~~ 이제 이쁘게 플레이팅!!! ㅎㅎㅎㅎ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이쁘게 플레이팅 했어요♥

먹고 싶어도 꾹 참고 했답니다,,,ㅎㅎㅎㅎ

 

 

 

 

플레이팅

 

 

 

짜잔!!!

두 개 플레이팅 완성~~!!!

 

소스는 땅콩잼 2숟가락,
간장 1숟가락, 물엿 1숟가락, 맛술 1숟가락을

넣고 마구 저으면 완성!!!

( 깨도 살짝쿵 넣어주시면 굿!!★ )

 

샐러드는 양배추를 한입 크기로 깔아 둬요

저가 제일 좋아하는 부라타 치즈를 중앙에 두고 하몽, 바질페스토,

트러플 발사믹 순으로 뿌려주면 완성!!!!

 

 

 

 

집합!!!

 

 

 

이제 한 곳에 집합~~~!!!!ㅎㅎㅎㅎ

얼른 커피포트기로 물 데워두고

드디어 먹을 시간이에요!! ♥.

 

 

 

 

 

 

 

 

짠!!!

이쁘게 쌓은 거랑 잘 못 쌓은 게 있는데 못생긴 건 저가 쌓은 거예요 ㅎㅎ;;

잘 안 해봐서 요령이 없나 봐요 ㅠㅠ

하면서 느낀 건데 손에 물끼가 약간 있으면 잘 쌓을 수 있어요!! ^^

 

 

 

 

 

굿

 

'

크.... 

여기서 땅콩소스에 쿡!!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

샐러드는 말할 것도 없이 부라타 치즈가 케리~ ^3^

이렇게 오늘도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 먹었어요!!

 

 

 

건강도 챙기고 하나하나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고

손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리인 거 같아요 ㅎㅎㅎㅎ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거 같고요 ^^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