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여행§/▶여행지 추천

< 경주 여행 / 가볼만한 곳 / 포토존 맛집 / 데이트 코스 > "황리단길 맛집"

by 돌맹이96 2021. 3. 9.
반응형

 

< 경주 여행 / 가볼만한 곳 / 포토존 맛집 / 데이트 코스 > 

"황리단길 맛집

(2편)

 

 

 

 

여러분 안녕하세요!!! 멩이 스토리예요!!!!

다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 ^^

대학생들은 개강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새로운 시작의 출발이기도 하겠지요!!ㅎㅎㅎ

다들 힘내시고 파이팅하세요!! ^3^

이제 경주여행의 2편을 시작해볼게요!! 

 

 

 

 

 

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

 

 

 

 

 

 

네이버 지도

황리단길

map.naver.com

 

 

위치는 여기 있어요 

 

 

내남네거리 ↔ 황남 초교 네거리

총 거리 : 712m

 

 

 

대릉원을 한~참 구경하고 나와보니 배가 너무 고팠어요 ㅎㅎㅎ

너무 열정적으로 구경했나 봐요 ^^

그래서 저희는 대릉원에서 한 5분?? 정도만 걸으면 경주의 핫플!!

황리단길에 가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네이버 지도

료미

map.naver.com

 

매일 11 : 00 - 21 : 00 연중무휴

매일 15 : 00 - 17 : 00 브레이크 타임

 

 

저희가 밥 먹을 곳은 바로!!!!

"료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는 맛집 중의 핫플!!ㅎㅎㅎ

기대심을 가지고 들어갔는데 웨이팅이 엄청 길었어요 ㅠㅠ

역시 인기가 많나 봐요 ^^

그래서 웨이팅 기다릴 겸 들어오기 전에 점찍어둔

빵집으로 갔어요!!

 

 

랑콩뜨레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92 · ★4.38 · 평일 11:00 - 20:00,주말 11:00 - 21:00

m.place.naver.com

 

평일 11 : 00 - 20 : 00

주말 11 : 00 - 21 : 00

 

 

정문

 

 

 

밥집을 찾다가 우연히 지나쳤는데 갓 빵 굽는 향기 아시죠??

빵의 달콤한 향기가 콧구멍을 때리고 스쳐가서 봤는데

사람도 많고 간판이 이뻐서 눈에 확 들어 왔어요!! ^^

 

나중에 돼서 알아보니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황리단길 빵집이자 카페로

빵이 너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

 

 

 

입구

 

 

 

랑콩뜨레 제과점 입성!!!!

들어오기 전에 꼭 마스크를 쓰고 체온 측정은 필수!!

그리고 친정하게 빵 맛있게 보관해서 먹는 법을 개시해두었어요!!ㅎㅎㅎ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쟁반 들고 출발!!

 

 

 

 

 

 

 

보이시나요?? ㅠㅠ

정말 각종 스콘부터 타르트, 마들린, 파이 종류, 마늘 바게트, 케이크 종류별 등등

  다양한 베이커리들이 있었어요!!!

진짜 빵 하나하나가 윤기가 좌르르~~

너무 맛있어 보여요!!! ♥

다 먹고 싶어... ㅠ.ㅠ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빵집이라서 그런지 빵이 금방 금방 소진되고

새로운 빵들이 금방 금방 나와요

회전율이 좋아서 너무 좋은 거 같았어요!!!

 

 

 

 

 

 

 

메인테이블 위에는 이런 표지판이 하나 있어요

랑콩뜨레에서 꼭 먹어 봐야 하는 베스트 10!! (뚜둔!!)

다녀온 사람들이 꼭 드셔 봤으면 하는 게 마늘 바게트가 제일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마늘 바게트, 3가지 마들린, 크림치즈 스콘을 골랐답니다!!ㅎㅎㅎ

 

구매한 건 여행이 끝나고 돌아와서 먹어 봤는데 와....♥

다 맛있긴 한데 특별히 마늘바게트가 정말 완상적이었어요!!

달달 촉촉하면서 바삭하고 딱딱한 느끼은 없고

베스트 10 안에 들어가는 빵인 이유가 있어요!!!

진짜 너무 맛있어서 경주 다시 갈뻔했어요 ㅎㅎㅎㅎ

 

 

 

 

 

 

각종 선물 세크랑 음료수, 마카롱도 판매하고 있답니당~~^^

 

 

 

 

 

 

내부에는 고풍스럽다고 해야 하나?? 

중앙에 분수도 있고 소소하게 잘 꾸며놓은 거 같았어요!!

쉬어가고 싶은 분들은 빵을 구매하시고 드셔도 될 만큼 좌석도

꽤 널찍하게 준비가 되어있어요!!!

(갬성은 덤!! ^3^)

 

 

 

 

 

 

연인끼리 오분 하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 공간도

꼭꼭 숨겨서 만들어 두셨어요!!ㅎㅎㅎ

 
이제 대기번호가 다와 가서 료미로 이동!!

 

 

 

옆문

 

 

 크....
식당 입구부터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한옥!!
외관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웨이팅 장소

 

 

매장 앞에 마당이 이쁘게 잘 꾸며져 있는데
웨이팅 장소도 만들어두었어요!! 

 

 

 

마당

 

 

 

야외 마루에서도 식사가 가능해서 한옥집에서 먹는 느낌도 느낄 수 있답니다!! ♥.
그리고 "료미"는 야외테이블에서는
애견 동반이 가능한 매장이에요!!!
애견과 같이 여행 오신 분들도 부담 없이 찾아오셔도 괜찮아요!! ^^

 

 

 

내부

 

 

 매장 내부에는 화이트톤과 나무톤을 활용하여

한옥의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인테리어 돼있어요!!

 

 

 

메뉴

 

 

 "료미"에서 가장 잘 나가는 요리는
고마 소바, 후토마키 하고해서 저희는
고마 소바, 마제 소바, 새우 카레 덮밥을 시켰어요!!!
(후토카키는 너무 먹고 싶었지만 다음에!!^^)

 

 

 

기본

 

 

 기본 세팅으로는
미소장국, 깍두기가 나옴 답니다!!

 

 

 

새우커리 덮밥

 

 

 첫 번째로는!!
새우 카레 덮밥!!!
카레는 누구나 예상 가능한 맛의 카레였고
수란과 특히 새우튀김이 너무 좋았어요
바삭바삭하면서 크기가 엄청 실해요 ㅎㅎㅎㅎ
새우튀김 먹고 싶어서 시킬 정도였어요^^

 

 

 

마제 소바

 

 

두 번째로는!!
마제 소바!!!
보기에는 우동면에 카레를 얹어 놓은 거 같은데
고기와 야채, 카레 등이 듬뿍!!!
이거는 보통 카레맛이랑은 달랐어요!!

달지도 짜지도 않고  담백하면서 카레맛이 진~해서
너무 좋았어요!!♥

 

 

 

고마 소바

 

 

마지막으로!!!
기대했던 고마 소바!!
깻잎페스토을 이용한 소바는 아직 대중적이지
않은 맛이라서 너무 궁금했거든요!!^^
상상 이상으로 너무 맛있었어요 ♥.
고소하면서 약간 바질페스토 맛인 거 같고 깻잎의
강한 향??이 아니라 아주 은은하게 나요
독특하고 중독성이 있어 젓가락이 계속 가는 맛이였어용!!
(개인적으로 완전 추천!!☆)

오늘은 여기까지 적고 다음에 마지막
경주여행 이야기를 적어볼게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항상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